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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78회 한국어능력시험(TOPIK) 접수 안내(단체접수 없음)

  • 2021-08-02
  • 관리자
  • 1123

 

TOPIK 한국어능력시험



* TOPIK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는 국내(대한민국)에서 시험을 응시하는 경우만 해당됩니다.

 * 지역사회 코로나19 감염 확산 상황에 따라 시험이 변경 또는 취소 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■ 시험일자 : 2021. 10. 17.(일) (대한민국)

 

 

■ 접수 및 결제기간 : 

   2021. 8. 3.(화) 09:00 ~ 8. 9.(월) 18:00 (반드시 기간 내 결제를 완료해야 함)
 

 

  - 신용카드 결제시 접수 이후 즉시 결제하지 않은 경우 접수가 취소됨
  - 가상계좌 결제시 접수 이후 24시간 이내 미결제시 접수가 취소됨

  - 단체접수는 8월 3일(화) 14:00부터 접수가 가능함
  - 단체접수의 결제 마감 기간도 개별접수와 동일하며, 기간 내 미결제자는 접수가 취소됨

 


■ 접수방법
  - TOPIK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
   ※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 
온라인접수 지원(방문접수)은 운영하지 않음

 

■ 유의사항

  - 시험장은 학교 사정과 정원에 따라 조기마감 또는 변경될 수 있음

  - 추가 접수(결제)기간 없음
  - 
접수기간 이후에는 시험장 및 시험수준 변경 불가
  - 접수한 시험실 인원이 5명 미만인 경우에는 시험실 운영이 어려워 다른 시험실로 변경될 수 있음

  - 사진이 규격에 맞지 않을 경우 시험 응시가 불가하므로 반드시 규격 사진을 등록하여야 함

  - 등록한 사진이 본인의 사진이 아니거나, 규격에 맞지 않을 경우 접수기간 이후 사진 변경 및 시험 응시 불가

  - 입력한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시험 응시 불가

  - 단체접수 사진 등록 기간은 접수기간과 동일함
  - 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등록한 경우 책임은 지원자(본인) 또는 단체접수 대표자에게 있음

  - 접수한 아이디, 비밀번호는 반드시 기억해야 함

   ※ 아이디,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 경우에는 [아이디/비밀번호 찾기] 메뉴 이용

 

 

■ 응시료
  - TOPIKⅠ(1~2급) : 40,000원
  - TOPIKⅡ(3~6급) : 55,000원

 


■ 환불기간
  - 1차 : 2021. 8. 3.(화) ~ 8. 9.(월) (100% 환불)
  - 2차 : 2021. 8. 10.(화) ~ 8. 16.(월) (50% 환불)
  - 3차 : 2021. 8. 17.(화) ~ 10. 16.(토) 13:00 (40% 환불)

   ※ 응시료 결제 방법에 따라 신용카드는 부분 승인 취소, 가상계좌는 환불 신청 시 입력한 계좌로 입금

   ※ 환불완료 후 입금까지 약 7일(영업기준일)이 소요됨
   ※ 
환불완료 후 환불 취소 및 시험 응시가 불가함

 


■ 수험표 출력기간 : 2021. 10. 5.(화) 10:00 ~ 시험일까지
   ※ 
수험번호는 10월 5일(화) 10:00부터 확인이 가능함
   ※ 응시불가자 및 기타오류자는 수험표 출력이 불가함

 

 

■ 성적발표일 : 2021. 11. 25.(목) 15:00
 1) 성적 확인
   : 접수 ID로 로그인 또는 로그아웃 상태에서 [비회원 시험정보] → [성적확인] 메뉴 이용


 2) 성적증명서 출력
   : [성적 확인] → [증명서 출력] 메뉴 이용
   ※ 제41회 TOPIK 시험부터 국내 성적증명서는 우편으로 발송하지 않음
   ※ 2019년도 7월 1일부터 유효기간이 지난 성적의 조회 및 증명서 출력이 불가함

 


■ 지원자 정보 정정 방법
 1) 접수기간
   : [로그인] →
  [마이페이지] → [접수현황] → '접수정보수정' / '사진정보수정'버튼 클릭 → 정보 변경 후 하단의 '수정' 버튼 클릭
   ※ 모든 정보 직접 변경 가능

 

 2) 접수기간 이후 ~ 10월 12일(화요일 24:00) 까지
   : 
[로그인] →  [마이페이지] → [접수현황] → '개인정보정정신청' / '사진정정신청'버튼 클릭 
  - 접수기간 이후에는 수정이 가능한 정보는 매우 제한적이며, 정정 및 시험 응시가 불가할 수 있음

  - 등록한 사진이 본인의 사진이 아니거나, 규격에 맞지 않을 경우 접수기간 이후 사진 변경 및 시험 응시 불가
  - 접수기간 이후, [마이페이지] 메뉴에서 회원정보를 변경하더라도 접수정보가 변경되는 것은 아님

  - 제69회 TOPIK 부터 사진오류자 및 시험 당일 정보 정정 신청 제도 폐지

  - 지원자 정보 정정 신청 기간 이후에는 모든 정보의 정정이 불가함

 


■ 장애인 편의지원 제공 신청
  : '장애인복지법'에 의한 장애인 또는 외부적 신체장애로 인해 시험응시에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자

 

 1) 신청 기간 : 접수마감일 이후 근무일 기준 5일 이내 (우편은 도착 기준)
 2) 신청 절차 : 온라인접수 후 편의지원 제공 신청서 및 증빙서류 제출 (방문 혹은 우편)
  - 시험 편의 제공을 받고자 할 경우, 접수 후 반드시 한국어능력시험센터로 사전 문의 바람 (☎02-3668-1331)
  - 증빙 서류 확인 후 시험 편의 제공 여부 별도 안내
 3) 자세한 사항은 [시험안내] → [응시규정] → [장애인응시규정] 혹은
    [정보마당] → [서식다운로드(자료실)] → '한국어능력시험 장애인 편의지원 제공 신청서' 게시글 참고

 


■ 시험장에 따라 주차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. 주차 관련은 각 시험장의 관리본부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■ 법정 감염병(수두, 홍역 등)에 해당하는 지원자의 경우에는 감염 예방차원에서 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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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 2021. 8. 3.(09:00) ~ 8. 9.(18:00) (必须在此时间段内结束缴费)

 

  ※ 报名时间截止,仍未缴费的考生将被取消考试资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