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79회 한국어능력시험(TOPIK) 접수 안내(대한민국)-단체접수 없음
- 2021-09-01
- 관리자
- 2200
제79회 한국어능력시험(TOPIK) 접수 안내(대한민국)
* TOPIK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는 국내(대한민국)에서 시험을 응시하는 경우만 해당됩니다.
* 지역사회 코로나19 감염 확산 상황에 따라 시험이 변경 또는 취소 될 수 있습니다.
* 접수 시작 시간에는 접속자가 많아 접수 서비스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정보 확인, 응시수수료 결제 및 사진등록은 가급적 접속자 수가 적은 오후 2시 이후에 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.
* 원활한 접수 서비스를 위하여 9월 7일부터 9일까지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접수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으며, 컴퓨터로 크롬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.
* 한 사람이 1개의 컴퓨터와 아이디, 1개의 수준별(Ⅰ또는Ⅱ) 시험장 신청만 가능합니다.
(한 사람이 동일 시험장에서 TOPIKⅠ, TOPIKⅡ 지원 가능)
■ 시험일자 : 2021. 11. 14.(일) (대한민국)
■ 지역별 분할 접수
- (1일차, 2021. 9. 7.(화) 10:00 ~ 17:00) : 서울
- (2일차, 2021. 9. 8.(수) 10:00 ~ 17:00) : 경기, 광주, 대구, 대전, 부산, 인천
- (3일차, 2021. 9. 9.(목) 10:00 ~ 17:00) : 강원, 경남, 경북, 전남, 전북, 제주, 충남, 충북
- (4~7일차, 2021. 9. 10.(금) 10:00 ~ 9.13.(월) 18:00) : 전 지역(남아있는 자리에 한함)
※ 단체접수는 접수기간 중 매일 오후 2시부터 접수 마감시간까지 접수가 가능함
■ 응시수수료 결제 기간
- (신용카드) 1~3일차(9.7.~9.9.), 7일차(9.13.)는 신청일 접수 마감시간까지 미결제시 접수가 취소되며,
4~6일차(9.10.~9.12.)는 접수 이후 24시간 이내 미결제시 접수가 취소됨
- (가상계좌) 접수 이후 24시간 이내 미결제시 접수가 취소됨
※ 1~3일차(9.7.~9.9.)의 경우 시험장 예약 후 결제 기간 내 미결제시 다른 시험장 접수 기회가 없으며,
4~6일차(9.10.~9.12.)부터 남은 자리에 한하여 접수 가능함.
※ 단체접수의 결제 기간도 개별접수와 동일하며, 기간 내 미결제시 접수가 취소됨
■ 접수방법 : TOPIK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, 시험장 예약제 도입
《Ⅰ. 시험장 예약》 ① 홈페이지 접속 → ② 로그인 → ③ 시험장 선택 → ④ 정보입력 및 저장(★시험장 예약 완료) → ⑤ 로그아웃 《Ⅱ. 응시수수료 결제, 사진 등록》 ☞ 접수한 날 오후 2시 이후 다시 로그인하여 입력 정보 확인 ⑦ 마이페이지 확인 → ⑧ 사진 등록
|
※ 예약된 시험장은 신청일 접수 마감 시간까지 유지되며 응시수수료 미결제시 예약이 취소됨
※ 응시수수료 결제는 신청일 오후 2시부터 당일 접수 마감 시간까지 완료하여야 함
※ 사진 등록은 응시수수료 결제 후 마이페이지에서 접수 마감일(9.13.) 오후 6시까지 완료하여야 함
※ 한 사람이 복수 아이디로 복수 시험장을 신청하거나 대리 접수* 할 경우 응시불가 처리할 수 있음
* 만 14세 미만의 경우에만 부모의 대리 접수 가능(접수기간 이후 개인정보 정정신청 필요)
※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방문 접수는 운영하지 않음
■ 유의사항
- 시험장은 학교 사정과 정원에 따라 조기마감 또는 변경될 수 있음
- 접수기간 이외에 추가 접수(결제)기간 없음
- 접수된 시험장 및 시험수준은 변경할 수 없으며,
시험장을 변경하려면 응시수수료 결제 완료 후 다시 환불 신청한 후 다른 시험장에 새로 접수해야 함
- 접수한 시험실 인원이 5명 미만인 경우에는 시험실 운영이 어려워 다른 시험실로 변경될 수 있음
- 사진이 규격에 맞지 않을 경우 시험에 응시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규격 사진을 등록하여야 함
- 제79회 시험 접수 시 반드시 사진을 등록해야하며, 등록한 사진이 본인의 사진이 아니거나,
규격에 맞지 않을 경우 접수기간 이후 사진 변경 및 시험 응시 불가함
- 입력한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시험 응시 불가함
- 단체접수 사진 등록 기간은 접수기간과 동일함
- 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등록한 경우 지원자(본인) 또는 단체접수 대표자에게 책임이 있음
- 접수한 아이디, 비밀번호는 반드시 기억해야 함
※ 아이디,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 경우에는 [아이디 찾기/비밀번호 초기화] 메뉴 이용
- MAC OS 지원 불가
- 태블릿, 일부PC의 경우 모바일 버전으로 접속되어 원활한 접수가 불가능할 수 있음.
접수 전 PC버전인지 반드시 확인
※ PC버전 확인 방법: TOPIK 메인 화면의 로그인 우측 '원격지원' 버튼이 있는 경우
■ 응시료
- TOPIKⅠ(1~2급) : 40,000원
- TOPIKⅡ(3~6급) : 55,000원
■ 환불기간
- 1차 : 2021. 9. 7.(화) ~ 9. 13.(월) (100% 환불)
- 2차 : 2021. 9. 14.(화) ~ 9. 20.(월) (50% 환불)
- 3차 : 2021. 9. 21.(화) ~ 11. 13.(토) 13:00 (40% 환불)
※ 응시료 결제 방법에 따라 신용카드는 부분 승인 취소, 가상계좌는 접수시 입력한 계좌로 입금
※ 환불완료 후 입금까지 약 7일(영업기준일)이 소요됨
※ 환불완료 후 환불 취소 및 시험 응시가 불가함
■ 수험표 출력기간 : 2021. 11. 1.(월) 10:00 ~ 시험일까지
※ 수험번호는 11월 1일(월) 10:00부터 확인이 가능함
※ 응시불가자 및 기타오류자는 수험표 출력이 불가함
■ 성적발표일 : 2021. 12. 23.(목) 15:00
1) 성적 확인
: 접수 아이디로 로그인 후 [마이페이지] → [성적현황] 메뉴 이용 또는
: 로그아웃 상태에서 [성적확인] 메뉴 이용
2) 성적증명서 출력
: [성적 확인] → [성적 현황] 메뉴 이용
※ 제41회 TOPIK 시험부터 국내 성적증명서는 우편으로 발송하지 않음
※ 2019년도 7월 1일부터 유효기간이 지난 성적의 조회 및 증명서 출력이 불가함
■ 지원자 정보 정정 방법
1) 접수기간 : 모든 정보 수정 불가
2) 접수기간 이후 ~ 11월 9일(화요일 24:00) 까지
: [로그인] → [마이페이지] → [접수현황] → '개인정보정정신청' / '사진정정신청' 버튼 클릭
- 수정이 가능한 정보는 매우 제한적이며, 정정 및 시험 응시가 불가할 수 있음
- 접수기간 이후, [마이페이지] 메뉴에서 회원정보를 변경하더라도 접수정보는 변경되지 않음
- 제69회 TOPIK 부터 사진오류자 및 시험 당일 정보 정정 신청 제도를 폐지함
- 지원자 정보 정정 신청 기간 이후에는 모든 정보의 정정이 불가함
■ 장애인 편의지원 제공 신청
: '장애인복지법'에 의한 장애인 또는 외부적 신체장애로 인해 시험응시에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자
1) 신청 기간 : 접수마감일 이후 근무일 기준 5일 이내 (우편은 도착 기준)
2) 신청 절차 : 온라인접수 후 편의지원 제공 신청서 및 증빙서류 제출 (방문 혹은 우편)
- 시험 편의 제공을 받고자 할 경우, 접수 후 반드시 한국어능력시험센터로 사전 문의 바람 (☎02-3668-1331)
- 증빙 서류 확인 후 시험 편의 제공 여부 별도 안내
3) 자세한 사항은 [TOPIK 안내] → [응시규정] → [장애인 규정] 혹은
[TOPIK마당] → [자료실] → '한국어능력시험 장애인 편의지원 제공 신청서' 게시글 참고
■ 시험장에 따라 주차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. 주차 관련은 각 시험장의 관리본부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■ 법정 감염병(수두, 홍역 등)에 해당하는 지원자의 경우에는 감염 예방차원에서 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.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2021. 9. 7. (10:00 ~ 17:00) 首尔
2021. 9. 8. (10:00 ~ 17:00) 京畿, 光州, 大邱, 大田, 釜山, 仁川
2021. 9. 9. (10:00 ~ 17:00) 江原, 庆南, 庆北, 全南, 全北, 济州, 忠南, 忠北
2021. 9. 10.(10:00) ~ 9.13.(18:00) 全地区余席
※ 必须在此时间段内结束缴费
※ 报名时间截止,仍未缴费的考生将被取消考试资格